본문 바로가기
IT/코딩 테스트 관련

<여름 인턴 준비> 코딩 테스트

by 세계 최고의 AI Engineer_naknak 2023. 2. 15.

코딩 테스트를 준비해야 합니다...

그런데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?

백준이나 LeetCode, 프로그래머스 같이 많은 코딩 문제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는 많지만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코딩 테스트를 준비할 수 있을까요?

 

저는 비전공자입니다. 그래서 어떤 소스를 가지고 어떻게 해야하는 지 스스로 찾고 개척해나가야 합니다!

본 포스팅은 여름 인턴 준비에 대한 저의 기록일지 입니다.

어떤 식으로 공부를 하고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하는지 기록하려고 합니다!

 

목표는 카카오 채용연계형 인텁십입니다.

보통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신청을 받는 거 같으니 그때까지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!

 

먼저 어떤 언어를 쓸까에 대해서 여러 고민을 해봤습니다.

사실 제가 맨처음 배웠던 언어는 파이썬이었는데요. 그 이후 자바랑 C를 배웠었습니다(기초부분만)

사실 자바를 더 깊게 배웠었는데 자바 같은 경우 이미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유지 보수하기 위해서 사용되기도 하고 뭔가 전통적인 언어라는 느낌이 강한 거 같아요!

 

반면, 파이썬은 빅데이터나 웹서버, 인공지능 : Numpy나 Tensorflow 같은 API를 사용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더라구요!

 

물론 둘 다 알면 금상첨화이지만!

저는 파이썬이 자바보다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다는 부분에 더 높은 점수를 줘서 파이썬을 선택했어요!

그리고 문법이 상대적으로 쉽다고 하니 코딩 테스트에서 알고리즘이나 문제 푸는 방법에 더 집중할 수 있을거라고도 판단했어요!

 

다만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제가 어떤 언어를 주언어로 두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인데 제 친구들을 보면 나는 C++ 개발자야, C# 개발자야 이런 식으로 주언어가 있는데 저는 딱히 그렇게 말할 수 있는게 없더라구요,,,

그래서 이번에 정했어요! 저는 C 개발자 입니다! 그러니까 주언어가 C라는 뜻이죠! 왜 C를 주언어로 삼았는지 앞으로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는 다른 카테고리에 C언어에서 다룰 예정입니다!

 

아무튼 코딩 테스트 언어를 Python으로 정했고 프로그래머스 사이트에 있는 코딩 테스트 관련 문제를 중심으로 준비할 거 같아요! 

 

https://inuplace.tistory.com/

 

이누의 개발성장기

iOS 개발자의 꾸준한 성장기록

inuplace.tistory.com

저는 이분의 인턴 준비 과정을 참고해서 준비를 하려고 해요!

관심 있으신 분은 위 링크를 타고 가셔서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!

그리고 인턴 분야는 당연히 클라이언트에 있는 안드로이드입니다! 

 

하지만 안드로이드 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도 도전할 마음은 가득합니다.

주저리 주저리 글이 길어졌지만 암튼 코딩 테스트 준비를 시작하겠습니다!

댓글